posted by 희정냥★ 2008. 9. 28. 20:32

주말이면 늘 그렇듯 방청소, 책상정리, 빨래, 쓰레기 비우기 등등 각종 잡일(ㅡ_ㅡ;)을 모아서 합니다.

오늘 오전에 토익 치고 와서 캐좌절 모드로 좀 우울해하고 있다가 느릿느릿 하나씩 하기 시작했죠.



그런데 문제가 발생.

싱크대랑 화장실 세면대에 물이 잘 안 내려가는듯...!

그리고 요즘들어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빠집니다.

머리감거나, 머리감은후 수건으로 머리 닦거나, 빗으로 빗기만 해도 한웅큼씩 빠지네요.

엄청 빠지는데도 아직 머리숯은 충분히 많으니 탈모증상은 아닌것 같고.

털갈이하는건가.... ㅡ_ㅡ;;;;;;;;;



흠.. 아래 항목에 대한 정답을 알아봐야겠어요..

1. 싱크대, 세면대 물 잘내려가게 하는 방법

방법 1.
집에 변기나 싱크대가 막히면 여간 짜증스럽고 불편한게 아니죠.
간단히 뚫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코카콜라 1.5 리터 한통이면 준비물 끝입니다.
막힌 변기나 싱크대에 붓고 30분 정도 놔두시면 거짓말처럼 시원하게 뻥 뚫립니다.
막힌 싱크대는 물이 빠지지 않으므로 개수대위로 잠긴 물만 걷어내서
콜라를 부어두세요.
콜라는 산도가 PH2.5인 강산성이라 유기물질을 녹이는 원리를 이용한 것입니다.
콜라가 없다면 암모니아나 붕산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방법 2.
소다, 식초 넣고 더운물을 부어본다
싱크대나 세면대가 갑자기 막힐 땐 소다와 식초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뚫을 수 있다. 먼저 소다 한 컵 정도를 배수구에 넣은 다음 다시 식초 한컵을 흘려 넣는다. 그러면 곧 거품이 올라 오기 시작하는데, 이 때 더운물을 부으면 막혔던 배수관이 시원하게 뚫린다.
평소에도 열흘에 한 번 정도 이 방법을 사용하면 배수구가 막히는 일은 거의 없다.

방법 3.
가루세재를 부어놓고 몇시간후에 뜨거운 물을 콸콸 부어주면 시원하게 뻥 뚫립니다.

방법 4.
확실하게 악취를 제거하시려면 초강력 냄새제거제를 사용하셔야 됩니다.
인터넷 대형 쇼핑몰에서 팝니다.


2. 싱크대 냄새 제거 방법

방법 1.
배수구(개수대)는 각종 음식물 찌꺼기로 악취가 나고 세균도 번식되기 쉬운데, 저녁 설겆이 후에 뜨겁게 끊인 물을 부어주면 살균과 악취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방법 2.
배수구(개수대)와 오물받이(거름통)을 사용안하는 칫솔에 표백제종류를 묵혀서 구석 구석 닦으면 역시 살균과 악취를 없애는 효과가 있다.
 
방법 3.
배수구(개수대)는 물때와 음식 찌꺼기등으로 쉽게 지저분해지고 광택이 사라지는데 식초반컵 정도를 붓고 칫솔등으로 문지른 다음 베이킹 파우더를 묻혀 닦으면 광택이 되살아 난다.
 
방법 4.
오물받이(거름통) 에는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스타킹에 10원짜리 동전 서너개를 넣어서 오물받이(거름통)안에 넣어두거나 매달아두면 음식찌꺼기의 부패 속도를 늦추는데 동전이 검게 되면 새 동전으로 교체해 주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방법 5.
오물받이(거름통)이 망사로 되어 있어도 음식물 찌꺼기가 빠져나가 막힐 염려가 있을 때는 못쓰는 스타킹을 잘라서 오물받이(거름통) 밑에 받쳐 두면 배수구(개수구)가 쉽게 막히는 일을 예방 할 수 있다.
 
방법 6.
배수구(개수대)에서 설겆이가 끝나면 싱크대문에 물이 흘러내려 얼룩으로 지저분해질때는 주방세제를 물에 희석해서 수세미로 닦아주면 깨끗해진다.  청소 후, 배수구에 에코후레쉬 냄새제거제 스프레이를 뿌려준다.
 
방법 7.
가스레인지나 그 주위 또는 씽크대위의 스텐레스스틸로 되어 있는 곳의 기름때는 식용유인 기름종류를 헝겊에 묻혀서 닦은후 세제로 한번 더 닦으면 깨끗하게 제거 될수 있다.
 
방법 8.
씽크대위에 표백제종류의 희석액을 분무기에 미리 준비해 두었다가 설거지 후에 조금씩 뿌려두면 살균과 악취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방법 9.
씽크대등의 부근에 냄새가 잘 빠지지 않을때는 쑥, 홍차, 옆차, 녹차잎등을 사용하지 않는 냄비에 한주먹 정도 넣어 불에 올려 놓으면 차잎이 타면서 내는 연기로 악취를 잡을 수 있고 부엌전체에 특유의 냄새도 사라지는 효과가 있다.


평소 관리, 배수구샷
1주일에 한 번 정도 개수대 거름망에 배수구샷 한 봉지를 뿌리고 물 1컵을 고루 부어준다. 거품이 나면서 개수대에 낀 오염이 제거된다. 2~3시간 방치 후 흐르는 물로 충분히 씻어준다. 개수대를 장시간 사용하지 않아야 하므로 외출하면서 또는 잠자리에 들기 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




설거지 후, 뜨거운 물과 식초


2~3일에 한 번 설거지를 다 하고 난 다음, 배수구에 뜨거운 물을 한 번 부은 뒤 식촛물(물 반컵당 식초 2큰술)을 붓는다. 식초는 다른 약품에 비해 친환경적인 데다 악취 제거에 상당히 효과가 있다. 습관만 들여놓는다면 개수대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을 듯.



배관까지 살균하는 락스 사용법


거름망 아래에 비닐봉투를 넣고 거름망을 끼운다. 비닐 위쪽이 밖으로 조금 나오게 한 뒤 뚜껑을 닫고, 개수대에 1/3 정도 물을 채운 뒤 락스(물:락스=10:1 비율)를 부어둔다. 락스물이 아주 서서히 빠지면서 거름망 세정은 물론, 냄새의 원인이 되는 원통 배관 속 찌꺼기까지 소독하게 된다. 환경을 생각해 보름에 한 번 정도만 할 것. 효과는 확실하다.


3. 머리카락 편하게(?) 처리하는 방법

방법 1.
핸디청소기 구입

방법 2.
롤 테이프 구입

'HeeJeong > Tal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썬테크 블로거 신청 >.<  (0) 2008.10.23
영어쌤 생일 ^^  (0) 2008.10.17
주말. 일요일.  (2) 2008.09.28
슬럼프 극복법 ㅋ  (3) 2008.09.22
포항가족과학축제(3) - 과학놀이체험전  (0) 2008.09.20
포항가족과학축제(2) - 로봇마을로의 초대  (0) 2008.09.20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잡학저장소 2008.09.30 22:21 신고  Addr  Edit/Del  Reply

    "한 웅큼씩" ... 머리 감을때 틈틈히 두피 맛사지를 ^^::